-일반음식점 대상 / 가맹점 발굴 및 확대에 따른 메뉴 다양화로 급식아동의 만족도 제고

[투데이안] 완산구(구청장 배희곤)는 아동급식카드(아이푸드카드) 가맹점을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동급식카드(아이푸드카드)는 결식우려가 있는 아동에게 지원되는 충전식 카드로 ㈜푸르미코리아(카드 운영사)에 등록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가맹점 등록 신청대상자는 완산구 내 일반음식점 영업주로, 음식점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해야 한다. 방문 신청시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통장사본 ▲영업신고증을 구비해야 한다.

다만, 업종이 일반 음식점이더라도 사실상 술집(주류 및 안주류 위주로 판매), 유흥업소로 운영되는 음식점, 1회 카드사용한도 내 음식은 판매하지 않는 등 대상 아동이 현실적으로 이용하기 어려운 고급음식점 등은 가맹점에서 제외된다.

아동급식카드(아이푸드카드) 지원단가는 9,000원/1일1식(1일 한도액 18,000원)으로 별도의 단말기 없이 일반카드와 동일한 방식으로 결제하면 된다.

카드 결제대금은 매월 2회 지자체에서 정산(카드수수료 약 1.5%)해 가맹점 계좌로 지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업장 관할동 주민센터에 문의하시거나, 완산구 홈페이지(새소식)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