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현대, 대한민국 대표 명문구단으로 K리그 최다우승(9번)
-김 지사, K리그 시즌권 구매·선수단·서포터즈 격려
-개막경기 등 월드컵경기장 자주 찾아 응원계획도 밝혀

[투데이안] 전북특별자치도에 연고를 두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명문 구단인 전북현대모터스축구단(이하 전북현대)이 24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전북특별자치도 김관영 도지사와 1,000여명의 서포터즈가 참석한 가운데 2024 K리그 출정식을 개최했다.

전북현대는 지난 1994년부터 전북에 연고를 두고 K리그 최다우승과 프로리그 출범이후 역대 최초로 5연패를 달성하는 명문구단으로 2024 시즌에는 K리그 우승과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북현대는 지난 10월에 부임한 이도현 단장과 단 페트레스쿠 감독은 발빠른 영입전을 펼쳐 국가대표급 선수와 최전방 외국인 공격수를 보강하고, 지난 1월초부터 2월초까지 두바이 전지훈련을 마치고 시즌 준비를 마무리했다.

전북현대 출정식에는 전북특별자치도민을 대표해 김관영 도지사가 참석, 시즌권을 구매하고 선수단과 서포터즈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지사는 올 한해도 “선수들이 부상당하지 않고 몸 관리에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며, “전주성에 승리의 함성소리(오오렐레 ~오오렐레~)가 전북특별자치도를 넘어 대한민국에 널리 울리도록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전북현대를 사랑하고 격려하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오신 12번째 선수인 서포터즈분들에게 “올 시즌에도 변함없이 전주성을 지키기 위해 열띤 응원과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전북현대 개막경기(3.1일, 대전하나시티즌)를 관람하는 등 시간이 허락되는 대로 전주월드컵경기장을 찾아 서포터즈와 함께 K 리그 우승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전북현대를 응원할 계획이다.

이날 전북현대 이도현 단장과 선수단은 “2024년 도민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우승컵을 들어올리겠다”는 각오를 밝혔으며, “도민들이 전북현대 경기를 많이 관람할 수 있도록 도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현대는 오는 3월 1일 대전 하나시티즌과 K 리그 홈경기를 시작으로 2024년 K 리그 대장정에 오르게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