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의 길은 고향사랑기부"
-2백만 원 기부

[투데이안] 부안군은 19일 한국외식업중앙회 부안군지부 (지부장 송정철)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된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은 고향사랑기부제의 확산과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송정철 지부장을 비롯한 운영위원들이 부안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지속 가능한 부안을 만들고자 자발적으로 상호기부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날 한국외식업중앙회 부안군지부 송정철 지부장은“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아 힘들었던 외식업이 이제는 오르는 물가로 또 한번 어려움에 직면했다"라며 “지역이 살아야 경제가 살고, 외식업도 사는 상생의 길은 고향사랑기부, 계속해서 기부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해 주신 한국외식업중앙회 부안군지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소중한 기부금으로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 지역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이를 모아 지역 소멸 대응, 주민복리 등에 사용하는 제도다.

기부자는 세액공제 혜택과 지역 답례품을 받을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더불어 카카오톡 간편 인증으로 고향사랑e음에 가입할 수 있어 기부 접근성이 높아졌다.

세액공제 금액은 10만 원까지는 100%, 10만 원 초과분은 최대 500만 원까지 16.5%다. 부안군은 천년의솜씨 쌀, 젓갈 등 70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부안군은 고향사랑 기금사업으로 ESG 환경사업‘야생벌 지키기 (Bee hotel 조성) 사업’, ‘찾아가는 이동세탁차 “뽀송이”사업’, ‘청년주택 임차료 지원사업’을 선정해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