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취약계층 대상으로 60만원 지원

[투데이안] 군산시는 난방부문의 미세먼지 배출과 지역 내 저소득층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2024년도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친환경 보일러는 초미세먼지 생성의 주요 원인 물질인 질소산화물 발생량이 일반 노후보일러의 8분의 1에 불과하고 열효율은 약 12% 높아 연간 최대 44만원의 연료비를 아낄 수 있다.

군산시는 총 1억4,4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240대를 지원할 계획이며, 2024년에 관내 주택에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하는 저소득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1대당 60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장애수당수급자, 한부모가족

등 기존 지원 대상뿐 아니라 신규로 기본중위소득 70% 이하 다자녀(2자녀 이상) 가구와 사회복지시설을 보조금 대상에 포함했다.

보조금 신청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29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3월 1일부터는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신청시스템'(www.ecosq.or.kr/boiler)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15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홈페이지 공고에서 확인하거나 군산시 환경정책과 기후환경계로 문의하면 된다.

조병천 환경정책과장은 “대기환경개선에 도움이 되고 에너지 절감도 되는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