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전북특별자치도 선수단이 종합 4위를 목표로 내걸고 제105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 출전한다.

목표달성할 경우 전북 선수단은 25년 연속 종합 4위라는 대기록을 이어가게 된다.

16일 전북자치도체육회(회장 정강선)에 따르면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일원에서 열리는 동계체전에 도내에서는 선수와 임원 등 340명이 전북 체육의 명예를 걸고, 출전한다.

동계체전은 빙상과 아이스하키, 스키, 바이애슬론, 컬링, 봅슬레이스켈레톤, 산악(아이스클라이밍), 루지 등 8개 정식 종목이 펼쳐진다.

전북은 전력 분석 결과 50~60개의 메달을 획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고 특히 전통 효자 종목인 바이애슬론에서 다수의 메달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스키(알파인, 스노보드)와 피겨 등에서도 선전을 펼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본 대회에 앞서 펼쳐진 사전경기에서 전북은 금메달 2개와 은메달 4개, 동메달 2개 등 총 8개의 메달을 확보한 상태이다.

도 체육회는 대회 기간 선수트레이너(AT)를 파견, 선수들의 컨디션 조절 및 경기력 향상을 높일 예정이다.

전북 선수단장인 정강선 도 체육회장은 “집중강화 훈련 등 선수들이 정말 구슬땀을 흘리며 최선의 노력을 다한만큼 후회없는 경기를 펼치기를 바란다”며 “전북 선수단이 선전할 수 있도록 도민분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