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군산시(시장 강임준)는 14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 강당에서 도내 8개 지차체 읍면동 담당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활한 사업추진도모를 위한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산시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2024년 사업설명 및 유의사항안내 ▲카드관리시스템설명 ▲수혜자정보입력, 카드등록 등 통합관리시스템설명 ▲식생활교육 및 협조사항안내▲효과분석 연구 및 협조요청안내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농식품바우처는시범사업은 취약계층의 식품접근성강화와 지역 신선농산물의 지속가능한 소비체계구축을 위해 채소, 과일 등 농식품을 구입할 수 있는 카드형태의 농식품바우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군산시는 첫 공모사업에 선정돼 내실있는 사업추진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미정 먹거리정책과장은 시범사업 공모과정과 향후계획에 대해 설명하며 “취약계층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고 농가경제활성화를 도모하는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이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산시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은 20일부터 주소지 기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여 카드를 발급받아 4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