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읍 이장협의회 비롯한 군민들 국토대청결운동 동참
-하천, 공원, 시가지 일대에서 생활 및 영농 쓰레기 수거
-무주읍 이장협의회에서도 설맞이 청결운동 앞장
-무주군, 연휴 기간 읍면별 생활·음식물 쓰레기 수거 철저

[투데이안]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를 맞아 손님맞이 준비가 한창인 가운데 무주군은 7일 설맞이 국토대청결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무주군 공무원을 비롯한 관내 기관·사회단체 관계자들과 주민 등 1백여 명이 참여해 남대천을 중심으로 공원과 시가지 등 무주읍 전역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무주군 관계자는 “설 연휴 기간에 고향을 찾는 출향인들과 방문객, 그리고 주민 여러분이 쾌적한 명절을 지내실 수 있도록 국토대청결운동을 실시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연휴 기간 읍면별로 생활·음식물 쓰레기 수거와 주요 도로변 쓰레기 불법 투기 집중 단속 등을 통해 깨끗한 무주를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무주읍 이장협의회 회원 등 50여 명도 수리재 터널부터 전도마을까지 정화 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지난달 ‘2024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 성공적 추진을 위한 결의를 다졌던 무주읍 이장협의회에서는 지속적인 정화활동과 캠페인을 통해 주민 동참을 이끌어 낸다는 계획이다.

무주읍 이장협의회 신운주 회장은 “무주의 중심지로서 무주방문의 해 성공적 추진에 앞장서고 있다는데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설 명절도 안전하고 쾌적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