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구조‧구급 어떤 재난현장에도 신속‧최대‧최고 대응’
-소방관서장 중심 초기대응체계 강화, 현장대응 안전인프라 구축
-다중이용시설, 전통시장 등 순찰 강화 24시간 감시체계 유지

[투데이안]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본부장 주낙동)가 설연휴에 대비해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사전 예방활동과 신속한 재난 대응체계 구축으로 안전한 명절 준비에 나선다고 밝혔다.

소방본부는 앞서 설연휴 대비 전통시장과 다중이용시설 등을 대상으로 화재안전조사를 실시한바 있다.

연휴기간인 오는 8일부터 13일까지는 도내 88개 소방관서*가 특별경계근무를 시행한다.

재난 발생시 소방관서장을 중심으로 한 현장 상황관리 강화로 초기대응체계를 강화하고, 소방력을 집중 동원해 피해를 최소화하는 등 신속‧최대‧최고 대응을 원칙으로 총력 대응태세를 확립할 계획이다.

전북소방은 이에 따라 도내 전 소방공무원 3,456명과 의용소방대원 8,220명이 비상동원체계를 유지하며 다중이용시설, 전통시장 등 화재취약대상 순찰을 강화 등 사전예방활동을 포함한 24시간 감시체계를 유지하고, 소방관서장은 유사시 즉시 현장 출동이 가능하도록 지휘태세를 강화한다.

특히 귀성객이 몰리는 역과 터미널, 추모시설 등 8개소에는 소방차량 9대와 소방공무원 28명, 의용소방대원 8명을 배치해 현장 응급처치 및 신속한 병원 이송 등 즉각적인 현장 대응이 가능케 할 방침이다.

권기현 119대응과장은 “도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빈틈없는 경계근무로 도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하며, “도민 여러분들도 장기간 집을 비울 때는 화재안전 점검 등을 철저히 하고, 가족들과 행복한 설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