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부안군 부안읍(읍장 김창조)은 26일에 권익현 부안군수와 함께 500여 명의 읍민이 참석한 가운데 ‘견인창래(堅忍創來) 2024년 군민과의 열린소통대화’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안읍 주민자치센터 색소폰연주 및 가요교실 수강생들의 흥겨운 식전 공연으로 문을 연 이날 행사에는 부안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만호) 및 새마을부녀회(회장 강명례)의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 장학기금 기탁 및 부안지구적십자봉사회(회장 박영숙) 외 5개 단체의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이 이어져 지역사랑 실천 및 나눔문화 확산이라는 소중한 의미가 더해졌다.

이어 김창조 읍장은 “변화의 시작, 더 살기 좋은 부안읍”의 2024년 부안읍 비전을 제시하며 ▲ 신속친절한 소통행정 ▲ 실질적 복지체계 ▲ 활기찬 농촌 ▲ 쾌적한 정주여건 조성 등의 주요업무계획을 발표했다.

특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권익현 부안군수와 군민 간 소통대화는 먼저 동영상을 통해 2023년 주요성과 및 2024년 군정구상을 군민이 쉽게 이해하도록 돕는 한편, 이후 자유롭게 개진된 주민 의견에 대해 권 군수가 직접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주민들의 열띤 호응 속에 지역발전 및 현안사업에 관한 공적 담론의 장이 됐다.

이후 권익현 군수가 직접 경로당 2개소 및 사업현장 2개소 현장 방문을 통해 어르신과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 주민행복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등 현장 중심,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겠다는 취지를 다시 한번 되새기며 2024년 군민소통대화는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김창조 부안읍장은 “그간 폭설 등 궂은 날씨에도 자리를 빛내주신 주민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읍민과 한마음 돼 힘차게 도약하겠다“고 새해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