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까지 읍면 농업소득상담소․농업기술센터 등 신청

[투데이안] 부안군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진흥청과 시험연구기관에서 개발된 신기술을 지역에 신속히 보급 확산하기 위해 2024년 농촌지도사업을 오는 26일까지 신청 접수한다.

신청 대상 사업은 농업인력 육성, 생활자원, 귀농귀촌, 식량작물, 과학영농 등 7개팀 37개 사업이며 현재 영농에 종사하고 있는 농업인, 영농조합법인, 생산자단체 등 관련 사업 종사자 등이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업내용이나 신청방법은 부안군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재된 각 팀별 사업추진계획서를 참고해 읍면 농업소득상담소 및 농업기술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된 사업은 각 분야별로 사업신청 현지확인 및 사업성 검토 등 거친 후 부안군 농업산학협동심의위원회에서 최종 적격자를 선정 지원할 계획이며 지원된 시범사업장은 새기술 영농현장 교육장으로 활용하고 신기술 수용을 통해 농업경쟁력 및 농가소득을 높여 농가 모델로 육성할 방침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청년농업인 신소득작목 발굴 지원, 부가가치 향상 농식품 가공창업 지원, 쌀가루 지역 자립형 생산․소비 모델사업 등 농업기술 혁신과 보급으로 농가 소득증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전문 농업인 육성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사업단계별로 연시회, 평가회 등을 거쳐 영농현장의 애로기술을 해결해 농업경쟁력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