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윤펌프텍 · SD건설 · 무주제일수도설비
-관정과 가압장 보수공사 업체 서윤펌프텍 장학금 1백만 원
-상하수도 보수 업체 무주제일수도설비 장학금 1백만 원
-SD건설 장학금 1백만 원, 이웃돕기 성금 1백만 원 기탁

[투데이안] 무주군은 4일 무주군 내 업체인 서윤펌프텍에서 장학금 1백만 원을, 무주제일수도설비에서 장학금 1백만 원, 그리고 SD건설에서 장학금 1백만 원과 불우이웃돕기 성금 1백만 원을 기탁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서윤펌프텍 이서윤 사장은 "지역의 인재들이 꿈을 찾고 희망을 키워가도록 뒷받침하기 위해 해마다 장학금을 후원해오고 있다“라며 ”지역에서 나고 자라 공부하지만 누구보다도 원대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마음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제일수도설비 이동진 사장은 “무주 아이들이 이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라며 “적은 금액이지만 아이들이 성장하는데 꼭 필요한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SD건설 이근수 사장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열심히 노력하는 아이들을 돕고 싶은 마음에 이웃돕기 성금과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라며 “지역에서 사업을 하면서 이웃들과 뭔가를 나눌 수 있다는 것에 항상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서윤펌프텍은 관정과 가압장 보수공사를, 무주제일수도설비와 SD건설은 상하수도 보수를 진행하는 지역업체로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황인홍 이사장(무주군수)은 “군민 행복을 생각하는 마음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라며 “후원에 담긴 소중한 뜻을 살려 지역을 빛내는 인재가 배출될 수 있도록, 이웃들의 삶이 훈훈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사)한국후계자농업경영인 무주군연합회에서도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에 장학금 1백만 원을 기탁했다. 박천우 회장은 “지역을 사랑하는 회원들의 마음을 모았다”라며 “지역교육이 농업과 상생해 지역소멸 위기를 넘길 수 있는 기반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사)한국후계자농업경영인 무주군연합회는 농어민 후계자들이 주축이 된 단체로 550여 명의 회원이 농업 발전과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해 기술 교류 등의 활동을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