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한복형 원복(활동복) 보급
-한복의 실생활화를 위한 실용성을 갖춘 특별한 한복 원복

[투데이안] 한국전통문화전당이 한복의 실생활화를 실천하고자 유치원(어린이집)에 한복형 원복(활동복) 보급에 나선다.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도영)은 한복형 원복(활동복) 보급을 위해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전주시 관내 유치원(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공개 추첨을 통해 보급기관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보급기관은 ▲송림꽃무지풀무지 어린이집 ▲교동원광어린이집 ▲복지어린이집 ▲교육공동체 꼬마코끼리가는길 ▲온빛어린이집 등 총 5곳이다.

전당은 선정된 기관의 수요 파악 후 오는 2월 중 제작·보급에 나설 계획이며 어린이집 당 최대 40세트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에 보급될 한복 원복은 일부 자부담이 발생한다.

원복 구성은 티셔츠 2장, 바지 1장, 누빔배자 1장이 한 세트이며, 한복의 특징인 옷고름, 동정, 깃, 색동 등 전통의 미를 살리는 데 초점을 뒀다.

또한 전당은 올 초 보급된 원복에 대한 피드백을 토대로 유아교육 전문가와 전통의복 전문가 등의 자문을 통해 개선안을 마련, 양산 가능성과 실용성을 보완했다.

김도영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은 “어린이들에게 우리 고유의복인 한복의 친숙함을 길러주는 한복 원복 보급사업이 새해에도 이어질 수 있어 뜻 깊다”며 “앞으로도 한복의 올바른 역사관과 정체성을 알리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한복 보급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