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 출산 정보 내 손 안에!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 및 보건소공공보건포털 연계
-임신 · 출산 · 영유아 관련 각종 지원정책 등 맞춤형 정보 제공
-임신 · 출산에 친화적인 환경 조성 기대

[투데이안] 무주군이 임신 · 출산 모바일앱 ‘아이마중’ 홍보에 나섰다.

기존 모자보건수첩을 모바일화한 ‘아이마중’은 임신 · 출산에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선제적 복지 제공체계 구축을 위한 것으로,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PHIS) 및 보건소공공보건포털과 연계시켜 민원 신청은 물론, 임신 · 출산 · 영유아 관련 각종 지원정책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휴대폰(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 설치한 ‘아이마중’ 앱에서는 임산부 신고(우울증 자가검사도 가능)를 비롯해 의료비 지원과 임산부 수첩(정기진찰 · 임신 중 검사 · 아기에게 할 말, 엄마 · 태아 변화 보기), 아기 수첩(성장기록 · 의료기관 방문 · 건강검진, 아기 변화 보기 · 아기 예방접종 조회). 그리고 다양한 지원정책정보(출산장려금 등 임신과 출산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무주군보건의료원 의료지원과 지역보건팀 한영순 팀장은 “우리 군에서는 임산부 등록과 임산부 배려 앰블럼 수령, 임산부 영유아 지원에 관한 신청을 위해 의료원을 찾는 임산부들에게 앱 설명과 함께 활용을 권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임산부들뿐만 아니라 의료원 이용객들에게 폭넓게 알려 관내 거주 대상자들이 해당 앱을 제대로 알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신 · 출산 모바일앱 ‘아이마중’ 설치 및 지원 문의는 무주군보건의료원 의료지원과 지역보건팀(063-320-841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