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매거진 측, 관광잠재력 갖춘 도시 선정
-구천동어사길, 태권도원, 무주반딧불축제 등 풍부한 관광자원 주목
-11월호에 무주명소로 적상산 소개
-2024년 자연특별시 무주 방문의 해 시행 앞두고 호재

[투데이안] 무주군이 수서발 고속열차 SRT에서 주관한 ‘SRT 어워드’에서 관광잠재력을 갖춘 ‘2024 방문도시’로 선정됐다.

무주군은 이번 평가에서 덕유산과 구천동계곡, 어사길, 태권도원, 반디랜드, 반딧불이, 적상산과 적상산사고, 머루와인동굴, 무주산골영화제와 무주반딧불축제 등의 풍부한 관광잠재력으로 주목을 받았다.

2024 방문도시 추천 여행지를 게재한 SRT매거진 11월호에는 무주군 명소 중 한국 100대 명산 중 하나로 꼽히는 적상산이 실렸다.

편집부는 적상산이 장도바위를 비롯해 향로봉과 천일폭포, 적상호 등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며 산행하기 좋은 곳으로 소개하고 있다 머루와인동굴은 무주 산머루로 제조한 와인(5종)과 족욕 체험이 가능한 곳으로 꼽았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2024년 자연특별시 무주 방문의 해 시행을 앞두고 무주가 가진 관광잠재력을 인정받고 이를 전국에 알리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을 계기로 자연특별시 무주의 가치를 증명하고 방문객들을 불러 모을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해 무주가 언제든 꼭 가봐야 하는 곳, 언제 가봐도 만족스러운 곳이라는 인정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RT 어워드’는 SRT매거진(수서발 고속열차 차내지-여행잡지)이 국내 여행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8년부터 개최해오고 있다.

올해는 SRT매거진에 소개됐던 전국 39개 도시 중 최고의 여행지를 묻는 독자(1만 152명 대상) 설문과 여행작가, 여행기자 등의 전문가 평가, 에디터 평점, 방문객 DB분석, 온오프라인 홍보자료 편의성 평가를 거쳐 대상 10곳과 2024방문도시 10곳을 선정했다.

관련 내용은 SRT 열차 좌석에 비치된 SRT매거진과 누리집(https://srtmagazine.co.kr/)에서도 웹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