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강선 체육회장, 최근 중국 베이징 방문, 동북아 국가 스포츠교류 협의

[투데이안] 전라북도체육회(회장 정강선)가 전북 체육의 위상을 국내를 넘어 국외로 알리기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16일 도 체육회에 따르면 최근 정강선 회장이 중국 베이징을 방문, 관계자들과 동북아시아 체육 발전 등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이번 중국 방문은 베이징체육대학의 초청으로 이뤄진 것으로 동북아시아 국가들과의 스포츠 교류에 대한 논의 및 협의가 진행됐다.

베이징체육대학은 중국 국가체육총국에 소속 된 체육종합대학으로 동북아 최고의 대학으로 전해지고 있을만큼 명실상부 체육 메카 학교이다.

이번 방문을 통해 중국을 비롯한 체육 강국과 주기적인 스포츠 교류를 통해 선진 체육 시스템을 벤치마킹하고 우호증진을 도모하기로 했다.

도 체육회는 전북 체육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기위해 베이징체육대학을 비롯한 관계기관과 지속적인 협의를 펼칠 계획이다.

도 체육회 정강선 회장은 “체육의 위대함은 언어의 벽도, 국경도 뛰어넘어 우정을 쌓게 해주는 것”이라며 “코로나로 몇 년간 주춤했었는 데 전북 체육이 발전할 수 있도록 국제체육교류를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도 체육회는 지난 2020년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 필리핀대학체육회, 사이판대한체육회 등과 상호 협력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최근에는 베트남 정부와 체육 교류를 논의하는 등 국제교류에도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