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인의 자긍심 함양과 전북 체육 위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자”

[투데이안]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하는 전북 선수단이 필승을 다짐했다.

5일 전라북도체육회(회장 정강선)에 따르면 이날 도 체육회관 1층 야외광장에서 ‘제104회 전국체전 출전 전북 선수단 결단식’이 열렸다.

이날 결단식에는 김관영 도지사, 전북도의회 이수진 의원을 비롯해 도내 각 기관장, 언론사 대표, 도 체육회 임원과 고문, 경기단체장, 선수단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한 계단, 한 계단 밟아올라 전북 체육의 옛 명성을 되찾자”고 한 목소리를 냈다.

결단식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출전 선수단 소개, 단기수여, 선수지도자 대표 선서 등의 순으로 진행됐고 전북 선수단의 필승을 다짐했다.

아울러 전북 체육 발전을 바라는 소중한 마음도 잇따랐다.

익산시체육회 조장희(전북체육회 부회장) 회장은 1,000만 원을 전북롤러스포츠연맹 정영택(전북체육회 부회장) 회장은 500만 원의 체육발전기금을 전달했다.

또 전북세팍타크로협회는 500만 원을 익산시체육회 직원 일동은 200만 원을 전북스포츠클럽협의회는 300만 원의 발전기금을 각각 냈다.

개최도시 목포시를 비롯한 전라남도 일원에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펼쳐지는 이번 전국체전에 전북은 총 1712명의 선수(1189명)와 임원(523명) 등이 출전, 선의의 경쟁을 펼치게 된다.

전북 선수단 단장인 정강선 도 체육회장은 “전국체전이라는 보이지 않는 전쟁터에 전북의 명예를 걸고 우리 전사들이 출격을 대기하고 있다”며 “지난 훈련이 헛되지 않게 임전무퇴의 정신으로 전북을 대표해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체육은 도민을, 또 대한민국 국민을 하나로 묶는 폭발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며 “대회 기간 (저도) 현지에서 선수들을 격려하고 힘을 모으겠다”고 덧붙였다.

김관영 지사는 “전국체전에 출전하는 우리 전북 선수단은 전북의 자존심이이며 180만 전북도민이 항상 응원하고 격려한다는 것을 알아달라”며 “정강선 회장을 비롯한 체육 관계자들과 함께 열악한 체육 환경도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체전 사전경기로 오는 9일부터 배드민턴과 하키, 당구 등 일부 종목이 예정 돼 있어 메달 획득 소식을 들려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