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배우는 성공하는 취업, 성공하는 입사지원서 작성법

[투데이안] 김제시(시장 정성주)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4일 김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훈련강의실에서 경력단절여성 70명을 대상으로 ‘성공하는 취업, 성공하는 입사지원서 작성법’이라는 주제로 여성취업 인식전환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잡코리아 전북(제이비잡앤컨설팅) 이사 정세용 강사는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 취업과 나의 생활의 연관 관계, 입사지원서 및 면접 대처법 등을 강의했다.

이는 취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형성하게 해 활발한 구직활동을 유도하고 취업 희망 여성들의 자신감과 자기효능감을 고취시켜 취업 의식을 확산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참가자 최모 씨는 “그동안 결혼·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됐는데, 이번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성공 사례 및 입사지원 방법 등의 강의를 듣고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됐다"며 “김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도움을 받아 취업에 성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경력단절문제로 고생하는 많은 여성 구직자분들께 김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일자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이렇게 인식 전환을 위한 교육도 병행함으로써 취업에 대한 긍적적인 인식이 형성되고 재취업에 대한 적극적인 구직활동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했다.

김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540-4112) 김제시 보건소 건물 3층 여성회관에 위치하고 있으며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목적으로 취업상담, 집단상담프로그램,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및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고 있어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