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온누리안과 정영택 병원장(전북롤러스포츠연맹 회장)은 2023년도 세계스피드선수권대회에 출전하는 전라북도체육회 손근성선수와 전주생명과학고 김지찬(고1) 선수에게 격려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전라북도롤러스포츠연맹 박필성 전무이사는 지난 4월 충북 제천에서 열린 스피드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시니어 장거리 손근성 선수와 단거리 김지찬 선수를 전라북도에서 13년만에 국가대표를 배출시켰다.

손근성 선수는 전북체육회 실업팀 지도자로 함께 병행하며 제자인 김지찬 선수와 나란히 국가대표로 선발돼 눈길을 끌었다.

정영택 병원장은 2003년 전주인라인마라톤대회를 시작으로 조직위원장을 맡으며 전주시롤러스포츠연맹 회장과 전북롤러스포츠연맹 회장을 연임하며 엘리트체육과 생활체육을 통합하고 전라북도를 인라인의 메카로 자리잡게 했다.

그 결과 이번 2023년 세계스피드선수권대회에 장거리 시니어 국가대표와 단거리 주니어 국가대표를 발탁시키며 롤러스포츠 경기력 향상을 입증하게 됐다.

이번 격려금 전달식은 온누리안과병원 관계자와 전북롤러스포츠연맹 관계자가 2023년 8월 19일 전주시 중화산동에 위치한 온누리안과병원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시니어 국가대표 손근성선수와 주니어 국가대표 김지찬 선수에게 총 500만 원이 전달됐다.

정영택 병원장은 선수들에게 격려금을 전달하며 “국가대표로서 세계무대에 도전하는 선수들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며, 세계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롤러스포츠연맹은 8월 26일부터 9월 3일 까지(9일간) 열리는 세계 스피드 선수권대회를 참가를 위해 8월 21일 이탈리아로 떠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