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정읍새일센터)는 14일 수료생과 강사 등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국비 직업교육훈련 ‘노인생활 프로그램강사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과정은 초고령화 시대의 요구에 맞춰 시니어 전문 프로그램 강사 양성을 목적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 여성 20명을 선발해 4월 3일부터 8월 14일까지 총 220시간 진행됐다.

교육내용은 노인복지시설 등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이론‧실기 교육(신체활동, 인지활동, 전래놀이, 숟가락난타, 실버원예)과 현장 강의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으로 수료생들은 실버인지놀이지도사와 숟가락난타 자격증을 취득하게 됐다.

수료식은 수료증 수여, 소감 발표, 단체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수료 이후에도 정기적인 사후관리를 진행해 실질적인 강사 활동이 가능하도록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협력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학수 시장은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한 수고와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자신감을 가지고 취업에 꼭 성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새일센터는 올해 6개 과정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116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했고 앞으로도 여성의 취업 지원을 위해 맞춤형 직업교육훈련을 운영하고 성공적으로 사회에 진출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홍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