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부회의서 예찰‧점검활동 강화 주문 “일상회복 지원 주력”

[투데이안] 유희태 완주군수가 호우피해 대응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24일 유 군수는 간부회의를 통해 15일 발표된 호우주의보와 관련한 상황들을 점검하고, “예찰‧점검활동에 행정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완주군의 호우주의보는 이날 10시를 기해 해제됐다. 완주군은 지난 9일부터 시작된 호우로 24일 오전 7시 기준 총 96억5900만 원의 피해가 발생했다.

도로, 지방하천, 소하천 등 공공시설은 45건으로 42억 5,000만 원, 주택침수, 농경지 유실 등 사유시설 612건 54억900만 원 등이다.

공공시설의 복구율은 43%를 보이고 있다.

유 군수는 “피해조사, 응급복구, 2차 피해 예방활동, 피해주민 지원 등에 만전을 기해달라”며 “피해주민의 일상회복 지원을 위한 국도비 등 재원확보와 유관기관 협력체계 강화에 주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복구 작업 시 안전사고 예방과 온열질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주문했다.

지난 21일 유 군수는 집중호우 피해 복구현장을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복구 작업을 위해 힘을 보태 주고 있는 경찰과 자율방재단, 군 장병들에게 깊은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유 군수는 이외에도 장마로 인한 농작물 병해충 방제, 감염병 매개 해충 방역에도 총력을 기울 것과 휴가철을 맞아 바가지요금 등 불공정행위 예방활동에도 적극 전개할 것을 지시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