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평화동 독거노인가구 방문해 도배 등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펼쳐

[투데이안] 전주시 여성자원활동센터(회장 황정희)는 23일 평화동 독거노인가구를 찾아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여성자원활동센터 회원 20여 명은 이날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대상가구의 집 내부 정리정돈과 도배, 싱크대 및 가스레인지 교체 등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회원들은 또 노인의 안부를 살피고 불편 사항에 귀를 기울이는 등 말벗이 돼주기도 했다.

이날 집수리 도움을 받은 노인은 “경제적 문제로 곳곳에 문제가 생겨도 수리하지 못하고 계속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많은 분의 관심과 도움으로 집이 새것같이 깨끗해져서 정말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황정희 전주시여성자원활동센터 회장은 “작은 도움으로 어르신께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선물해드린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주위에 도움이 필요한 주거취약계층 가구를 발굴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여성자원활동센터는 200여 명의 여성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전주지역 20여 사회복지시설 및 공공기관에서 정기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명절 음식 및 김장 나눔, 연탄 봉사, 집수리 봉사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