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을 수호하고 국민통합에 앞장선다 결의
- 안성면 차동훈 씨등 3명 군수 표창 수상
- 무주군, 국가보훈대상자 및 보훈가족 예우 강화 최선

[투데이안] 무주군은 25일 무주전통생활문화체험관에서 제73주년 6.25전쟁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호국의 의미를 되새긴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6.25 참전유공자회 무주군지회(회장 신윤식)가 주관한 가운데 황인홍 무주군수와 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장, 윤정훈 도의원, 유봉현 경찰서장을 비롯한 관내 안보단체장들과 보훈단체 회원 등 2백여 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참석자들은 기념식에서 6.25 노래제창과 만세삼창의 시간을 가졌으며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을 수호하고 국민통합에 앞장선다’는 내용의 결의문을 통해 마음가짐을 새롭게 했다.

이 자리에서는 안성면 차동훈 씨와 적상면 정석규 씨, 설천면 함영근 씨가 투철한 국가관으로 군민 안보의식 함양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무주군수 표창을 수상했다.

안성면 이병식 씨와 박광현 씨가 무주군의회 의장상을, 적상면 김종상 씨와 무주읍 권칠북 씨, 안성면 김상원 씨가 무주경찰서장상을 받았다.

이외에도 안성면 이진효 씨와 무풍면 현병오 씨가 6.25참전유공자회 무주군지회장상을 수상해 제73주년 6.25전쟁 기념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73년이 지났지만 6.25전쟁의 상흔과 아픔은 여전하다”라며 “나라와 민족을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뜻을 새기고 강건한 대한민국을 일궈나가는데 마음을 모아줄 것”을 강조했다.

이어 “우리 지역 유공자들과 보훈가족에게도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한다”라며 “이분들이 대우받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무주군은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의 복지향상과 보훈단체 회원들의 권익신장을 위해 총 사업비 11억 9천여만 원을 투입해 보훈단체(7개 단체 495명) 및 국가유공자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