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새만금 방조제 바닷길을 가르며 달리는 '제7회 군산 새만금 전국 인라인마라톤대회'(조직위원장 정영택)가 2023년 6월 11일에 열린다.

이번 대회는 새만금방조제 일원에서 인라인 마라톤이 개최되며, 참가자 및 자원봉사자 5,000여명이 참여하는 전국 선수 및 동호인 최대 규모의 대회다.(www.jbinline.com)

군산 비응항을 출발해 바람쉼터를 지나 야미도 전 수변도로 끝지점을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 될 대회는 녹색성장과 청정생태 환경의 새로운 문명이 탄생하는 “새로운 만금의 땅”에서 달릴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인라인 선수 및 동호인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42km 경쟁, 21km청년부, 장년부와 더불어 11km경쟁, 비경쟁 종목을 운영하며,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즐길 수 있고 인라인을 타기에는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조건으로 선수 및 동호인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다.

제7회 군산 새만금 전국 인라인 마라톤대회에서는 각 지방에서 버스를 대절해서 오는 동호회들을 위해 차량 대절비의 일부 지원 혜택을 해줌으로써 좀 더 많은 선수, 동호인들, 그리고 다양한 계층에서 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이러한 혜택으로 강원도에서부터 제주도까지 전국에서 동호인들의 접수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참가자뿐만 아니라 대회 응원과 새만금방조제 관광을 위해 가족단위로 함께 오기 때문에 비응항 근처 숙박 시설 및 음식점은 동호인들로 예약이 완료되고있고, 매년 10%씩 참가자가 증가하고 있어 군산 새만금 전국인라인마라톤 대회를 통해 새만금의 비전 홍보와 더불어 지역 경제 유발 효과를 동시에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접수 기간은 4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이며, 대회 홈페이지 www.jbinline.com을 통해 접수가 가능합니다. 또한 대회의 꽃인 자원봉사자 모집도 진행 중에 있다.

대회당일 오전 8시부터 12시까지 대회 코스인 비응항부터 야미도 전 수변도로까지 교통 통제가 이뤄질 예정이다. 방문객 차량은 수변도로를 이용해서 통행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