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5회 신사임당의 날 예능대회서 차상 1명, 장려상 2명 수상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순창자수가 서울 남산골 한옥마을에 명성을 알렸다.

신사임당 탄신 509주년을 기념해 지난 17일 서울 남산 한옥마을에서 열린 제45회 신사임당의 날 예능대회에서 순창군 자수생 6명이 처음으로 출전해 차상 1명, 장려상 2명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출전자는 임점숙, 김성진, 진윤희, 김규나, 김성남, 박은경씨로 이들은 순창자수에 대한 꾸준한 실력을 쌓아왔다.

이 중에 임점숙(58, 여)씨가 차상에 이름을 올렸고, 김성진(42, 여)씨와 진윤희(52, 여)씨 2명이 장려상에 입상하는 등 순창자수의 저력을 보여줬다.

신사임당의 날 예능대회는 사단법인 대한주부클럽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여 해마다 신사임당 탄신일(5월 17일)에 개최되는 대회다.

시.시조와 수필, 동시.동화, 생활예절, 자수, 한글.한문서예, 사군자 등 7개 분야에서 경연을 펼쳐 장원을 뽑고, 사임당 1명을 추대하며, 각 분야별로 입상자를 가린다.

입상자들은 올 한해 묵향회원, 시문회원, 자수회원, 예다회원 등 클럽회원으로 계속적인 활동을 하게 되는 혜택을 누리게 된다.

그동안 순창자수가 유명함에도 불구하고 큰 성과가 없었는데, 이번 수상으로 향후 순창자수의 기능전수와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되고 있다.

군 김정숙 일자리창출담당은 “안전행정부로부터 2억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해 향토핵심자원 시범사업으로 순창자수 기능전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지난해 순창자수문화센터를 설립하고 기능전수교육을 현재까지 추진해 온 노력이 결실을 맺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순창자수를 널리 알리고 브랜드와 디자인 개발을 통한 마케팅에도 전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