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기 2557년 부처님 오신 날 기념 연등 탑 점등

무주군은 불기 2557년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해 26일 군청 광장에서 연등 탑 점등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무주군 연등축제 봉축위원회가 주관한 것으로, 홍낙표 군수를 비롯한 향산사 성본스님(봉축위원장)등 각 종단 원로들과 주민 등 500 여 명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무주군 연등 탑 점등행사는 점등식과 제등행진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주민들은 무주군청을 출발해 무주읍 향교 삼거리와 시장사거리를 거쳐 다시 군청 광장까지 무주읍 시가지를 돌며 지역의 안녕과 태권도원의 성공적 조성과, 제17회 무주반딧불축제(6.1.~9.), 금토일 페스티벌(6.14.~7.14.)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했다.

홍낙표 무주군수는 “1,080개의 연등으로 제작된 연등탑은 우리가 가진 자연환경과 태권도원, 그리고 반딧불축제를 기반으로 세계인들이 주목하는 국제휴양도시로 성장하겠다는 무주의 희망을 비추게 될 것”이라며 “연등을 바라보며 자신감과 마음의 평안을 얻고 지역의 발전의 이웃의 안녕을 바라는 마음의 여유까지도 회복해보자”고 말했다.

무주군 군청 광장에 설치된 연등 탑은 높이 9m, 둘레 24m 규모로 1,080개의 연등이 설치됐으며, 제17회 반딧불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지역발전, 그리고 주민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오는 5월 19일까지 불을 밝힐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