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고창군 상하수도사업소가 상수도 급수 조례에 따른 상수도 요금 감면을 시행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잇다.

고창군 상하수도사업소는 모범개인서비스업소에 상수도 요금의 30%를 감면하고 있다.

또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급여 수급자와 한부모 조손가정에게 사용료 20%를 감면해주고 있다.

이에 더해 저출산 문제의 대응으로 19세 미만의 자녀를 3명 이상 둔 가정도 상수도 사용료 20% 감면 대상이 된다.

상수도 사용료 감면 신청은 감면신청서 및 해당증빙서류를 지참해 상하수도사업소 관리팀 및 읍·면사무소 총무팀으로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앞서 군은 2018년 하반기부터 상하수도 사용료를 휴대전화 메시지로 알려주는 수도요금문자고지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종이고지서가 아닌 휴대전화 메시지로 수도요금, 사용량, 사용기간, 납부방법 등을 문자로 안내받을 수 있으며, 수도요금의 1%의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다.(최소 200원~ 최대 1000원)

수도요금 문자고지 신청은 상하수도사업소 관리팀(506-8971~8975)로 전화 및 방문 신청할 수 있다.

고창군 상하수도사업소장은 “군민에게 편리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실속있는 제도로 수혜대상자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