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보건소, 각 동 주민센터와 시청·구청 민원실에서 장기기증 희망등록 연중 접수
- 뇌사 또는 사후에 나눌 수 있는 장기나 인체조직을 대가없이 기증해 소중한 생명 살려

전주시보건소(소장 김신선)는 본인이 뇌사 또는 사망에 이르렀을 때 장기·조직을 기증하겠다는 의사표시를 하는 ‘장기기증희망등록’ 신청을 연중 받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장기기증희망등록은 본인이 뇌사 또는 사후에 나눌 수 있는 장기나 인체조직을 대가 없이 기증하겠다는 의사표시로, 실제 기증은 희망등록자가 사고 또는 재해 등으로 뇌사상태에 빠지면 가족 중 선순위자 1인의 동의를 거쳐야 이뤄진다.

장기기증등록 희망자는 전주시보건소와 35개 동 주민센터, 시청·구청 민원실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관리센터 홈페이지(www.konos.go.kr)에서 본인확인 인증을 한 후 신청하면 된다. 장기기증희망등록이 완료되면 신청서에 기재된 주소로 기증희망등록증이 발송된다.

시는 기증희망 등록신청을 한 전주시민에게 △전주시동물원 무료 입장 △보건소 무료 진료 △공영주차장 주차료 할인 △시설관리공단 체육시설 이용료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김신선 소장은 “생명 나눔 문화가 확산되고, 더불어 사는 건강한 지역사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들이 기증희망등록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