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순창군이 오는 19일까지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을 모집한다.

대학생 행정인턴 채용은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행정업무 수행으로 진로탐색과 취업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공고일인 10일 현재 순창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2년제 이상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으로서, 대학원생 및 사이버대, 방송통신대, 평생교육원생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모집인원은 총 16명으로, 신청자가 모집인원보다 많을 경우 공개추첨으로 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군청 각 부서에 배치돼 7월 13일부터 8월 7일까지 4주간 행정 보조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근무조건은 평일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 5일 근무로 1일 68,720원 급여가 지급되며, 근로시간 및 요일은 근무부서에 따라 조정될 수도 있다.

행정인턴에 참여할 대학생은 순창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오는 19일까지 군청 행정과 교육지원계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출신 대학생들이 이 사업을 통해 행정에 대한 경험과 이해도를 높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경험을 토대로 진로 결정과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