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은 3일 "민주 정부 10년간 한나라당이 대통령 부인을 음해한 사례를 밝힌다"며 '국회 사상 초유의 사태'라는 청와대와 한나라당의 입장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이규의 수석부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브리핑을 통해 "마치 초유의 일처럼 가장한 청와대와 한나라당은 자신들의 과거 행태를 국민 앞에 읊조리며 사과해야 한다"며 "한나라당 이신범 의원은 지난 1999년 6월18일 국회본회의 긴급현안 질의에서 '고급 옷 뇌물 의혹과 관련해 시중에 이형자 리스트가 나돌고 있다'며 '신동아 최순영 회장 부인 이형자씨가 같은 이화여대 출신인 대통령 부인과 총리 부인에게 1억원대의 고가품과 미술품을 선물했다는 의혹이 있다'고 터무니없는 주장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한나라당 김문수 의원은 2003년 6월5일 국회본회의 정치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노무현 대통령의 재산관련 의혹을 제기하면서 '권양숙 여사, 노건평 씨 등 친인척이 부도덕한 특혜성 땅투기를 한 혐의가 있다'며 음해성 공격을 했다"고 지적했다.

또 "한나라당 이재오 의원은 2007년 10월23일 국회 법사위의 부산 고검·지검 국정감사에서 정윤재 전 청와대 비서관의 건설업자 김상진씨 비호의혹을 거론하며 '세간에는 김씨의 실제 배후가 청와대 권력의 핵심부에 있는 권양숙 여사라는 소문이 있다'며 근거 없는 공격을 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한나라당 심재철 의원은 2007년 9월14일 한나라당 주요당직자 회의에서 변양균 전 대통령정책실장이 연루된 신정아 파문을 거론하며 '권양숙 여사께서 변 전 실장 부인에게 위로의 자리를 마련했다고 하는데'라며 입단속용 자리가 아니냐며 권양숙 여사를 배후로 음해했다"고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당시 한나라당 대변인인 나경원 의원은 논평을 통해 권양숙 여사가 수사의 가이드 라인을 미리 지시한 것이 아니냐는 비난의 논평을 낸 바 있다"며 "이 외에 추가적인 사실들이 드러나면 다시 브리핑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