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군산대학교 새만금창의융합센터(센터장 유수창)는 군산시 내에 거주하는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14일 군산대학교 두드림센터에서 빅데이터 특강을 운영한다.

지역의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이번 특강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해 컴퓨팅적 호기심과 창조적 사고력을 갖춘 지역의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강좌는 ▲ 빅데이터의 등장 ▲빅데이터의 특징 ▲빅데이터 핵심 기술 ▲빅데이터 활용사례로 구셩됐다.

자세한 교육 일정 및 세부 프로그램 내용은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 네이버카페(https://cafe.naver.com/ksscienceclass)에서 확인하면 된다.

복권기금, 군산시, 김제시, 부안군, 서천군 지원금으로 진행되는 생활과학교실은 강사비는 전액 무료이며, 학생은 재료비를 부담하고 있다.

사회배려대상자의 경우에는 재료비 또한 무료로 진행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063-466-2154)로 문의하면 된다.

생활과학교실이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 청소년 및 주민들이 생활권 내에서 손쉽게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과학문화 확산 및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대표적인 과학체험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