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남원시 공무원들의 소통능력 향상과 조직활성화를 위한 파워 스피치-성공적인 리더십 교육이 12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양일간 백두대간 생태교육장에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남원시 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성공 프리젠테이션 마인드, 설득력을 높이는 스피치 기법, 스피치 실전테크닉, 리더십과 코칭의 이해, 조직관리와 리더의 역할 등 오늘날 공무원들이 갖추어야할 필수과정으로 구성, 실시됐다.

특히 교육 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 공무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이번 교육에서 효과적인 프리젠테이션 기법 습득은 물론 스피치 역량을 배울 수 있었다”면서 “리더십과 소통능력 배양 등 조직 화합과 발표력 향상은 물론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원시 류흥성 총무과장은 “공무원은 누구든 리더의 위치에 오를 수 있다”면서 “리더에게는 청중을 사로잡아 설득할 수 있는 스피치기법이 필수인 만큼 성공적인 리더양성을 위한 기초단계로 리더십 훈련을 통해 전 공무원들을 훌륭한 리더로 만들기 위해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한편 남원시는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준비하는 시점을 염두해 오는 17일에 마음을 바꿔주고 생각을 바꿔주는 명상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