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창군장학재단, 예·체능 특기생 추가 선정(9명·3개 단체) 장학금 전달
- “장학재단, 올해 83명 4개 단체에 총 8200만원의 장학금 전달하며 든든한 후원자 앞장 서”

 

[투데이안](재)고창군장학재단(이사장 유기상)이 지난 11일 오후 군청 2층상황실에서 ‘2019년도 예·체능 특기장학생’으로 추가 선발된 9명과 3개 단체의 학부모, 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은 판소리, 체조, 볼링, 수영 등 각종 예·체·기능 분야 경기, 경연대회에서 도대회 이상 입상한 학생, 단체에게 장학증서와 각각 장학금 50~200만원, 총 1350만원이 전달될 예정이다.

지난달 2개 부문(성적우수, 예·체·기능)에 걸쳐 총 74명과 1단체에 6850만원의 장학금도 전달된 데 이은 추가 장학증서 수여다.

이날 예술분야 장학생으로 선정된 김현지(고창초 6) 학생은 “많은 사람들이 축하해 주고 격려해 주니 매우 기쁘다. 앞으로 제2의 진채선이 돼 고창의 이름을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야무진 소감을 밝혔다. 김현지 학생은 ‘제12회 대한민국 서봉 판소리 민요대제전’에서 초등부 대상을 수상해 대한민국 판소리를 이끌어갈 차세대 소리꾼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로써 고창군장학재단은 올해 모두 83명 4개 단체에 총 82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내년에는 농생명식품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장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유기상 이사장은 “인물의 고장, 고창의 꿈나무들이 큰 꿈을 가지고 자신의 재능을 발휘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 걸친 실효성 있는 교육·장학사업 추진으로 든든한 후원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