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영철)은 지난 3일 군산 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해 청년 TLO 연구원들이 ‘2019 취·창업 일자리 한마당’에 참가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청년 TLO(technology licensing office, 대학기술이전조직) 육성사업은 기업 혁신 역량을 증대하기 위해 대학보유기술 민간이전 및 창업을 활성화하고, 청년기술이전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이번 2019 취·창업 일자리 한마당은 기업과 구직자의 직접 만남을 통해 우수인력 발굴 및 고용 활성화를 도모하고, 창업 우수사례 전시 및 창업자 컨설팅을 통해 지원 사업 공유, 정보제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 행사에 참가 TLO 연구원들은 창업 우수사례 및 창업자 컨설팅 등을 통해 채용 시장의 트렌드를 익히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았다.

김영철 단장은 “앞으로도 청년 TLO 연구원들에게 다양한 취업정보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개인별 역량제고 추진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군산대 청년 TLO연구원들은 취·창업 일자리 한마당 등 다양한 취업 현장 참여를 통해 취업역량을 효율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