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인 포커스 99’재능기부 봉사활동으로 어르신 40명 장수사진 촬영

군산시 옥구읍(읍장 이길용)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8일 관내 어르신 40명에게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을 촬영해드리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장수사진 촬영은‘사진동인 포커스 99(회장 이민호)’의 사진작가 동아리 회원들의 재능나눔을 통해 마련됐다.

촬영에 참가한 대부분의 어르신들은 다소 긴장된 모습이었으나 어느 때보다 곱게 옷을 차려 입고, 촬영 전에는 머리와 얼굴 화장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져 촬영이 끝날 때까지 어르신들의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이번에 촬영한 사진은 수정작업을 거쳐 액자로 제작해 약 2주 후 어르신들에게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촬영을 마친 한 어르신은 “하루하루 사는 데만 신경 쓰느라 90세가 되도록 멋진 사진 한 장을 못 찍었는데 이렇게 도움을 줘서 정말 고맙고, 장수사진을 미리 준비했으니 100세까지 살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전문가 수준의 실력을 갖춘 15명의 회원들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사진동인 포커스 99’는 지난 10여년 동안 꾸준히 재능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올해는 1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장수사진을 촬영해 드리는 것을 목표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