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성 전라북도 교육감 예비후보(세계수업연구학회대한민국대표)는 '전북청소년교육의회'를 구성하겠다고 24일 밝혔다.

그는 "학생이 중심이 되는 '전북청소년교육의회'가 필요하다"며 "학생인권조례 지정이 전북학생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충분조건이 될 수 없으며, 학생인권조례의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과 학업중단 청소년들을 포괄한 미래지향적 전북교육정책이 마련돼야 한다.” 고 설명했다.

천 예비후보는 이어  “학생 인권은 스스로의 권리와 책임을 자주적으로 깨닫도록 하는 교육의 장(場)을 토대로 정립돼야 한다.”며  “학생 인권과 교권의 조화롭고 균형 있는 학교생활을 성찰할 수 있는 전북 학생들의 자주적 의사결정협의체 구성과 실천이 필요하다.”고 했다.

천 후보는 또 “민주적인 대화와 소통이 있는 전북 학생 문화 형성과 건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학생들의 자율성과 참여를 바탕으로 한 지속가능한 교육발전에 관한 연대의식 함양이 요구된다.” 면서 “전북교육정책에 관한 의사결정구조의 사각지대에 있는 전북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한 교육정책 현안과제 발굴 및 지원을 최적화하고 효율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천호성 전북교육감 예비후보는 “행복한 전북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전북 학생 및 청소년들의 자주적이고 개방적인 대화 협의체로서 ‘전북청소년교육의회)’ 구성 및 운영을 핵심 교육정책으로 실천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