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민 모두가 행복하고 훈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지난 설 명절 기간 모두 사회복지시설과 소외계층에게 1억5,800여 만원의 현금과 물품을 전달했다.

재원은 시 자체 사업비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그리고 지역 내 유관기관과 봉사단체, 시민들이 적극 참여한 성금으로 마련됐다.

먼저, 시는 9,870여 만원을 들여 독거노인과 장애인, 한부모, 다문화 등 중위소득 80%이내 1,993가구를 지원했다.

시는 “쌀과 라면, 돼지고기 등의 생필품은 물론 현금 등을 전달해 저소득층이 따뜻한 설 명절을 나는데 크게 기여했다”고 밝혔다.

757개 복지시설과 단체에도 6,000여만원을 지원했다. 시는 위문품을 전달해 위로 격려함은 물론 열악한 환경에서 일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위로 격려했다.

또 설 명절 기간에는 이와 별개로 정읍라이온스클럽(회장 강수형)과 (유)삼오(대표 최준삼), 동성아스콘(대표 송봉석), 한전 정읍지사 등 기업과 단체도 개별적으로 성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따듯한 설 명절 나기에 힘을 보탰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가운데서도 어려운 이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명절을 보내기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도움을 필요로 하는 세대가 소외 되는 일 없이 없도록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