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X-중기부, 협약 통해 중소기업 기술개발에 100억 지원

 

한국국토정보공사(LX·구 대한지적공사, 사장 박명식)가 중소기업 기술개발 활성화를 위한 성장 사다리 구축사업에 시동을 걸었다.

공사는 중소벤처기업부, 대중소협력재단 관계자들과 함께 14일 오전 대전 KW컨벤션센터에서 ‘민·관 공동투자 기술개발 협력사업’ 협약식을 개최하고,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육성할 수 있도록 지원해 상생 생태계를 조성하자는 데 힘을 모았다.

이에 따라 공사는 중소벤처기업부와 2020년까지 각각 50억 원씩 총 100억 원의 개발기금을 공동으로 조성해 중소기업 연구·개발(R&D) 과제의 개발비를 지원하며, 중소기업은 총 개발비의 75% 이내에서 최대 10억 원까지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공사는 내년부터 아이디어와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여력은 부족한 국내 공간정보산업 중소기업을 선정하고 신기술을 발굴할 수 있도록 개발비를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중소기업은 제품 완성 시 해당 프로그램 및 시스템을 공사에 공급키로 했다. 이에 따라 중소기업은 투자금을 바탕으로 기술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제품 공급처를 확보함으로써 일석이조 효과를 볼 것으로 예상된다.

박명식 사장은 “공사가 올해 처음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에 투자함에 따라 기술력 향상과 판로 확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게 됐다”며 “공사 입장으로서도 정부 투자를 통해 안정적이고 품질이 보장된 프로그램·시스템을 공급받게 돼 의미 있는 상생 발전 사업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