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토정보공사(LX·구 대한지적공사, 사장 박명식)가 올해도 점자달력2000부를 제작해 시각장애인들이 새해를 맞는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왔다.

공사는 지난 1일 ‘2018년 점자달력’ 탁상용 2000부를 제작해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전북지부(회장 김원경)에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10년 이상 이어온 점자달력은 시각장애인 관련 단체들의 호응이 높아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제작해왔으며, 지금까지 누적 발행부수가 2만 부가 훌쩍 넘는다.

특히 다른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일정 관리를 해온 시각장애인들에게 점자달력은 일정 관리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각별하다.

박명식 사장은 “시각장애인분들에게 생활의 편의 및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이 기본 목적이지만, 시각장애인들과 비시각장애인들이 서로를 이해하는 따뜻한 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하길 바란다”며 ”소외계층의 이웃들을 배려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를 성실히 수행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올해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문화체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정기간행물 ‘땅과 사람들’에도 활자를 음성으로 변환시켜주는 ‘보이스 아이 코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어 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