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설경민)

유선우 의원
강성옥 의원
김영일 의원

▶유선우 의원은 최근 아동학대 사건들이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다며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교육을 철저히 실시하는 등 아동학대 사건으로 인해 대외적으로 군산시의 이미지를 실추시키는 일이 없도록 철저한 대책마련 강구방안을 언급했다.

▶강성옥 의원은 지역아동센터 친환경급식 선정 시 협의 절차를 미이행 했음에도 예산지원을 하는 등 절차상 하자가 있다고 지적하고 적극적인 대책마련을 요구했다.

▶김영일 의원은 친환경급식을 하지 않는 지역아동센터에 조리사를 지원하지 않는 것은 형평성에 어긋난 행정이라고 지적하고 시정조치 할 것을 당부했다.

조경수 의원
김종숙 의원
설경민 의원

▶조경수 의원은 육아종합지원센터 위탁자(호원대학교)는 매년 많은 지적 사항을 받고 있음에도 재선정 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며, 추후 다양한 단체에서 지원 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 대책마련을 요구했다.

▶김종숙 의원은 어린이집 보육교사 근무(처우)실태조사 시 설문지를 통한 무기명 방식의 조사가 될 수 있도록 개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설경민 의원은 어린이 행복도시답게 내실 있는 어린이 정책개발이 이루어 질수 있도록 철저한 대책마련을 요구했다.

신영자 의원
배형원 의원
정길수 의원

▶신영자 의원은 노숙인 시설자원 사업 진행 시 다양한 자활프로그램(예:자격증 취득 등) 개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배형원 의원은 신풍리 학살사건 중앙부처 사실조사 건의 및 후손 명예회복 지원 대책과 복지시설들이 동절기 각종 식재료 구입 시 예산집행에 어려움이 없도록 복지관광국과 주민생활지원과의 종합적 행정지원 등 적극적인 대책마련을 요구했다.

▶정길수 의원은 3.1운동체험관 건립 관련해 부서가 분야별로 나누어져 있으나, 주체는 주민생활지원과 주도로 책임 있게 추진 할 것을 강조했다.

김경구 의원
신경용 의원
진희완 의원

▶김경구 의원은 3.1운동체험관 주변 나무들이 고사 됐음에도 방치하고 있다며 철저한 관리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각 읍면동에서 무궁화를 기증 받는 방안 등 대책마련을 요구했다.

◆경제건설위원회(위원장 나종성)

▶신경용 의원은 이상기후 현상으로 가뭄이 심각할 것으로 예산된다며 농업용수 확보를 위해 유지준설 및 양수장 시설을 확대하는 등 대책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진희완 의원은 구시청사부지 향후 활용시 각계각층 전문가, 시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한 후 사업추진 할 것을 촉구했다.

이복 의원
서동완 의원
고석원 의원

▶이 복 의원은 나운동 상권이 많이 침체돼 있어 도시재생 전략계획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고석원 의원은 페이퍼코리아 공장 철거시 흙벽돌 등 재활용 할 수 있도록 검토할 것을 건의했다.

▶서동완 의원은 조합아파트로 인한 시민들의 피해가 없도록 철저한 행정지도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공동주택 감사에 따른 위반사례 등을 관내 공동주택아파트에 전파하는 등 지도점검 단속을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