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효율적인 업무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옥경)가 ‘2017 수요처 자원봉사 관리자 상설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실제 자원봉사활동의 현장에서 자원봉사자의 교육, 관리, 실적인정 등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수요처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자원봉사 수요처’란 비영리기관, 공공기관 등 이익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기관 중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자에게 업무적인 도움을 받고자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봉사자를 모집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인정된 기관을 말한다.

수요처관리자 교육은 1365 자원봉사 포털시스템 운영을 위한 전산교육뿐만 아니라 관리자 서약서 작성, 시간인증 지침안내, 질의응답 등 업무현장에서 관리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로 짜임새 있게 구성됐다.

또한 지난 9월 28일 센터 강당에서는 체계적인 자원봉사자 관리 및 수요처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수요처 관리자 워크숍을 실시한 바 있다.

센터에서는 워크숍 미참석 수요처와 신규 수요처 관리자를 대상으로 주 2회 수요처 관리자 상설교육을 실시해 업무네트워크 구축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백옥경 이사장은 “일선에서 자원봉사자들의 도우미로서 중요한 역할을 다하고 계시는 자원봉사 담당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수요처 관리자 교육을 통해 실무능력 향상은 물론 센터와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