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는 왜 투표를 해야 하는가
- '이효순의 시선 공감'보이는 라디오 방송 및 팟캐스트 제작

 

군산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종택)는 내년에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선거에 대한 관심과 유권자들의 민주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시민 토론회와 공감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오후 7시부터 장미 공연장에서 제1부 “우리는 왜 투표를 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이생곤(대한민국 행복 강사), 오경옥(청사초롱문학, 시인), 이승윤(군산청소년학생연합, 회장) 세 명의 패널과 함께 시민 토론회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제2부는 흥겨운 댄스로 막을 열고 군산통기타사랑회(이응석, 박유환)의 라이브 공연으로 깊어가는 가을, 시민들의 마음을 울리는 공감 콘서트가 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최초로 제작되는 보이는 라디오 방송과 팟캐스트로 제작되는 시민과 함께 하는 생활 속의 아름다운 선거 이야기 '이효순의 시선 공감'프로그램이다.

9월 26일 “아름다운 선거”라는 주제로 첫 오프닝 방송을 했다.

시민 토론회와 공감 콘서트는 3, 4회분으로 제작 편성돼 방송된다.

'만나고 싶었어요'코너에서는 군산시선거관리위원회 박종택 위원장이 출연해 “왜 투표를 해야 하는가”와 감명 깊게 읽은 책 소개를 해주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군산시선거관리위원회 신을재 사무국장이 출연해 “선거의 의미와 민주시민의 자질”에 대해 이야기 하는 의미 깊은 시간이 됐다.

토론회에 앞서 근대역사박물관 일대 군산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공명선거추진 활동으로 캠페인을 펼쳤다.

참참이 탈 인형을 쓰고 정치후원금 홍보 리플릿을 배부하면서 “우리는 왜 투표를 해야 하는가” 폼보드를 비치하고 투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보이는 라디오 방송 '이효순의 시선 공감' “우리는 왜 투표를 해야 하는가” 토론회는 한국선거방송 KT올레TV 273번, 티브로이드 205번 채널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또한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볼 수 있고, 안드로폰은 팟빵, 아이폰은 팟캐스트에서 “시선공감”을 검색해 전주 온 FM으로 들을 수 있다.

토론회와 공감콘서트를 방청한 김원석 시민은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생활 속의 아름다운 선거 이야기로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 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또한 토론회를 지켜보면서 의견이 다른 상대방을 비난하기 보다는 서로의 관점을 수용하고 화기애애한 토론회를 보는 내내 기분이 좋았고, 선거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해 보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