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방문의 해’을 맞아 태권도원에 전국에서 1,000여명 방문
- 전북 자연․생태환경의 우수성 전국에 알리는 좋은 기회

 

이번 세미나는 ‘17년 전북방문의 해를 맞아 매년 전국을 순회, 개최하는 행사를 전북도가 유치한 것으로 ’01년 전주 개최 이후 16년 만에 전북 지역에서 열렸다.

제38회 자연보호전국세미나가 14일 무주 태권도원에서 송하진 도지사, 황현 도의회의장을 비롯한 전국 시․도, 시․군․구의 관계공무원, 자연보호 지도위원 및 회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

주요일정은 14일부터 15일까지 1박2일 동안 관계부처 공무원, 교수, 민간 전문가 등의 강연과 세미나를 통해 자연보호에 대한 정신무장과 이론을 보강하고 미래발전 및 지속가능한 자연보호 활동방향을 설정하게 된다.

이날 송하진 도지사는 축하인사와 함께 “옛것을 토대로 새로운 것을 창조한다는 법고창신“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했다.

 

도 관계자는 ‘전북방문의 해’을 맞이해 전북에서 전국 행사를 개최하게 된 것에 의미가 있고 이번 행사를 통해 전북의 우수한 자연환경과 태권도원을 전국에 소개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 관광수요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국의 그 어느 지역보다 잘 보존돼 있는 전북의 문화자산과 생태자원을 바탕으로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면서도 지역을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추진한 다양한 성공사례를 소개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관심과 박수를 받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