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에게 직접 듣는 ‘체질에 따른 건강관리’

군산시(시장 문동신)는 더불어 성장하는 자립형 평생학습도시라는 비전을 갖고 시민들이 미래사회 문화시민 역량을 갖춘 평생학습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군산새만금아카데미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군산새만금아카데미에서는 오는 15일 오후 2시 군산시청 대강당(2층)에서 사상체질 전문 김달래 한의사를 모시고 ‘체질에 따른 건강관리’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김달래 한의사는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 대학원에서 한의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상지대학교 한의과대학 학장, 사상체질의학회 회장, 대한한의학회 부회장, 강동경희대학교 한방병원 부원장,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 등을 역임하며 사상체질과 전문의로 활동하고 있다.

방송활동으로는 KBS 아침마당, 생로병사의 비밀, EBS 60분 부모, SBS 스페셜 등에 출연해 유익한 정보를 재미있게 전해 수많은 시청자로부터 사랑을 받았으며 ‘체질박사’로 불릴 만큼 이제마 선생의 사상의학에 정통하다.

 

이날 새만금아카데미에서는 이제마 선생이 분류한 인간의 네 가지 체질(태양인・태음인・소양인・소음인) 중 자신의 체질적 특성을 이해하고 식생활의 주의점, 고령사회를 대비한 건강관리에 대해 실생활과 접목시켜 강의를 진행 할 예정이다.

고대성 인재양성과장은 “군산시는 인문, 교양,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최고의 명사를 초청해 시민들의 감성과 지성을 충족시키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열린 시민강좌를 마련해오고 있다”며 “매달 새로운 주제로 시민들을 만나고 있는 열린 시민강좌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삶에 즐거움을 재충전하시는 기회가 되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 강좌는 조윤범 바이올리니스트를 초청해 ‘조윤범의 파워클래식’이라는 주제로 12월 13일 오후 2시 군산시청 대강당에서 개최하며,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수강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인재양성과 (☎ 454-26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