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생물산업진흥원(원장 김동수)은 자체 개발한 사업화 유망 기술 2건을 전북지역 기업체로 기술이전 했다고 6일 밝혔다.

전북생물산업진흥원은 2015년 자체개발기술의 기술이전을 시작으로 보다 폭 넓게 기업에 지원 할 수 있도록 지난 7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기술거래기관”으로 지정을 받은바 있다.

현재는 자체개발 기술의 기술이전에 주력하고 있으나, 기술거래기관 지정을 계기로 앞으로는 기업수요의 다양한 국내 기술발굴에 중점을 두어 원천기술이 부족한 기업을 돕는 기술중개 분야을 확장 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도내를 벗어나 대한민국으로 사업영역확장을 계획중에 있다.

이번에 이전되는 2건의 기술은 “단계별 로스팅 공정을 활용한 팥 추출물 및 이의 제조방법” (농업회사법인(주)디자인농부, 대표 김요섬)과 “내염성, 내열성 및 효소활성(amylase, protease, lipase, cellulase)을 갖는 균주의 조성물” ((주)에코데이 대표 정창기)으로 각 업체에서는 기술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보여 기대가 크다.

전북생물산업진흥원 김동수 원장은 “2015년을 시작으로 현재 12건의 기술이전 및 중개를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꾸준한 자체 기술개발을 통해 우수한 기술을 지속적으로 이전 할 것이며, 이를 통해 도내 관련 기업의 산업화를 유도해 매출 증대와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