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시장 이건식)는 오는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김제시 벽골제 일원에서‘첨단 농업의 장(場), 농업의 미래를 열다!’라는 슬로건 아래 '2017 김제 농업기계박람회'를 개최한다.

전라북도, 김제시가 주최하고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이 주관하는 '2017 김제 농업기계박람회'는 최신의 다양한 농기계 및 농자재를 전시함으로써 농업인과 생산자 간 정보교류를 통한 농업생산성을 제고하고 지역특산물 홍보 및 지역관광 등을 병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2015년 당시 관람객 13만여명과 1만 7천여건의 상담, 그리고 14억여원이라는 계약 성과를 거두며 미래 농기계 산업에 대한 발전 가능성을 한껏 높여줬다.

특히 2015년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이 같은 뜨거운 호응을 반영하 듯 2015년 보다 12개 업체가 더 신청해 48개 부스가 늘어 난 192개 업체 (390개 기종), 총 429개 전시부스가 모두 조기 마감되는 등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농업기계박람회로 거듭나고 있다.

한편 김제 농업기계박람회는 25,620㎡ 면적에 수도작·전작 기계, 수확 및 농산물 가공기계, 포장 기자재, 축산 기자재, 임업 기계, 과수용 기계, 시설·화훼 기자재, 부품 및 바이오, 기타 농자재 등이 전시된다.

또 부대행사로는 농기계 학술심포지엄과 김제시 우수농특산물 홍보관 및 관광 홍보관, 기업유치 홍보관, 귀농귀촌 홍보관, 먹거리장터 등이 열린다. 특히 2015년 박람회 당시 참관객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해 좋은 호응을 얻었던 전국 유일의 농기계 연시장도 운영할 예정이다.

김제시 농업기술센터소장(유춘기)은 “새만금 중심도시 김제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가 대한민국 대표 농업기계박람회로 자리잡길 희망한다”고 밝히고,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