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장년 취업박람회 개최 : 22일 오후 1시부터 5시
- 채용관을 중심으로 컨설팅관 등 54개 부스 운영
- 제조업 분야, 정규직, 여성 일자리 구인기업 위주 참여

 

전북도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중장년에게 재취업의 희망을 주고자 ‘2017년 중장년 취업박람회’를  22일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중장년 취업박람회는 ‘할 수 있다는 희망! 끝나지 않은 열정! 다시 시작하는 꿈!’이라는 슬로건으로 베이비부머 등 가장세대의 퇴직증가에 따른 재취업 지원과 연령제한 등으로 취업이 어려운 중장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개최됐으며, 올해로 3회를 맞이하게 됐다.

박람회장에는 총54개의 부스가 설치돼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와서 현장채용을 진행하는 30개의 채용관과 취업 관련 컨설팅관인 부대행사관 24개가 설치·운영됐다.

현장 채용에 나선 기업들은 JDC컴퍼니, ㈜팜조아, ㈜팔마, ECMR등 전북 도내 탄탄한 기업과 정규직 및 중장년 여성층 채용이 많은 분야기업으로 현장에서 176여명 채용을 목표로 서류전형 및 1차 실무면접을 진행했다.

부대관에서는 중장년층이 관심이 많은 귀농귀촌, 건강관리, 적성 검사관 등이 운영됐으며, 노인·여성·장년 컨설팅 등 구직자 특성 1:1 취업 컨설팅 상담을 통해 수요자 맞춤형 취업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구인구직 미스매치가 최소화 되도록 했다.

또한, ‘새 출발, 새로운 후반전을 위한 내 인생의 하프타임’ 이라는 주제로 하프타임코리아 박호근 대표의 취업 특강이 이루어져 중장년층의 많은 관심이 이어졌다.

이날 취업박람회에 중장년층 1,000여명의 구직자들이 참관해 현장은 구직 열기로 가득 했으며, 컨설팅관 및 취업지원관에도 많은 구직자들이 참여해 도내 기업의 다양한 채용정보와 취업컨설팅 등을 지원받았다.

행사 현장을 찾은 진홍 전라북도 정부부지사는 “앞으로 은퇴를 맞는 베이비부머 세대에게 새로운 인생을 좀 더 풍요롭게 하기 위해서 재취업·전직 컨설팅, 구인·구직 알선, 교육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현실적이고 지속적인 취업지원 시책 등을 발굴 확대 시행 등 중장년층의 성공적인 인생3모작을 설계하는데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