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 중단 청소년의 학업복귀와 사회진입을 돕는 전주시 ‘꿈드림’ 사업이 높은 검정고시 합격률을 달성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혜선, 이하 센터)는 최근 발표된 ‘2017년 2차 검정고시 시험’ 합격자 발표 결과 총 35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13일 밝혔다.

상반기 실시된 2017년 1차 검정고시 시험을 포함하면 꿈드림을 통해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들은 총 87명에 달하며, 전체 응시자의 91%가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높은 검정고시 합격률의 성과는 센터가 전주시 ‘꿈드림’ 사업으로 운영한 스마트교실 프로그램이 기반이 됐다.

스마트교실은 기초학습능력이 부족한 청소년들에게 1:1멘토링 서비스를 통한 맞춤형 학습지도를 의미하며, 전북대·전주대 사범대학과 협약을 맺어 대학생 멘토들이 무료로 1:1 맞춤형 학습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와 관련, 센터는 전주시 ‘꿈드림’을 통해 검정고시 응시를 위한 스마트교실 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학업에 의지가 없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습의지를 강화하기 위한 개인상담 △학업복귀 동기강화 집단상담 프로그램 ‘나는 내 인생의 매니저’ △기준중위소득 72%의 청소년들에게 학원비 및 교재비등을 지원하는 직접지원 사업 등이다.

이번 검정고시 시험에 합격한 한 학교 밖 청소년은 “공부하는데 자신감이 없었는데 같이 공부한 1:1 개인멘토 선생님들이 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심어줬다. 내 학습수준에 맞춰 가르쳐주셔서 너무 좋았고 합격에 대한 기대도 없었는데 합격하게 돼서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혜선 센터장은 “학업중단으로 인해 기초학력이 부족한 청소년들도 본 센터를 통해 합격의 기쁨을 얻어 더욱 기쁘다. 검정고시 합격의 결과가 건강한 사회진출에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전주시 ‘꿈드림’은 학업중단 청소년들에게 학업복귀와 사회진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드림 홈페이지(www.kdream.or.kr) 또는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63-227-1005)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