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애ㆍ나눔ㆍ보은ㆍ행운으로 10월 27일부터 29까지 개최

 

제13대 흥부제전위원회 출범식이 제전위원 및 행정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19일 개최됐다.

향후 2년 동안 흥부제 행사를 추진할 흥부제전위원으로 김진석(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장) 위원을 비롯한 사회, 문화, 예술단체 대표 등 총 23명이 새롭게 위촉되는 등 제25회 흥부제의 본격적인 출범을 알렸다.

제전위원은 총23명으로 남성이 17명, 여성이 9명이며, 40대 이하가 9명이며, 50대 이하가 13명으로 전체의 53%를 차지했다.

제12대 보다 훨씬 젊어지고, 보다 다양한 계층으로 구성됐으며, 출범식에서 김진석 제전위원장이 재선임됐다.

중양절(음력 9.9)을 전후로 개최해야하는 흥부제 행사 일자는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로 확정했으며, 금년도에는 시민 참여를 확대하고 가족단위 관람객을 겨냥한 각종 프로그램을 신규 도입할 계획이다.

위촉식 이후 제1차 회의를 통해 흥무제 주제인 ‘우애ㆍ나눔ㆍ보은ㆍ행운’ 중, 특히 나눔의 흥부정신을 구현하는 프로그램을 중점 개발 하는 등 제25회 흥부제 추진방향에 대해 시종일관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이날 이환주 남원시장은 우애와 나눔의 흥부정신 계승과 함께 시민의 불편이 최소화 되고 시민화합을 이룰 수 있는 흥부제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흥부제전위원회는 내부토론과 관련부서 회의, 8월 중순 기본계획 설명회, 9월 추진상황보고회, 10월 현장보고회 등 차질없이 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