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육아가 즐거운, 아이가 행복한 여성가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패키지 프로그램 운영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이하 센터)의 맞춤형 놀이 체험 프로그램인 ‘패키지프로그램’이 익산시 어린이집과 영유아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센터는 참여 대상을 어린이집과 일반 영유아로 구분해 준비했다. ‘어린이집 대상 패키지 프로그램’은 사계절 테마에 맞추어 10가지 이상의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과 놀이체험관 이용을 패키지화했다.

이 프로그램은 3월부터 현재까지 신청 접수와 동시에 즉시 마감되는 폭발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6월 말까지 24개소 어린이집의 영유아 369명이 이용했다.

‘주말 원데이 패키지 프로그램’은 주말(토요일)에 매주 다른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토요일을 가족이 함께 특별한 날로 지낼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이용자들의 관심이 높이고 있으며, 토요일에 요리체험, 오감놀이, 창의 몸 표현(한국무용)등의 체험프로그램과 상시 운영 되고 있는 놀이체험관, 영화 상영, 페이스페인팅, 네일 아트, 자유미술놀이 등 다양한 놀이프로그램을 참여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6월 말까지 186가족 영유아 386명이 이용했다.

이 프로그램은 영유아의 발달 특성을 반영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경험해 볼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전문성 있는 프로그램 강사들이 직접 체험을 지도하고, 영유아 및 가족을 대상 눈높이에 맞춰 준비 진행하고 있어 학부모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센터는 주말(토요일) 원데이 패키지 프로그램 이용자의 호응에 힘입어 전문 극단을 초빙해 버블쇼, 마술쇼, 삐에로 공연 및 어린이 서커스 공연 등을 준비하고 있다.

매주 미니 축제로 이어갈 예정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지치기 쉬운 무더운 여름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되는‘패키지프로그램’을 어린이집과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육아가 즐거운, 아이가 행복한 여성가족친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가족문화체험 공간으로 기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여성가족친화도시’ 조성에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 ‘패키지 프로그램’ 운영만이 아니라 야외가족극장, 육아자조모임 등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childcare.iksan.go.kr) 또는 전화(063-859-476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