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통과 공감 중심, 마을발전의 구심점으로서의 작은도서관 역할에 대해 함께 모색
- 박소희 (사)어린이와작은도서관협회 이사장의 ‘지역사회와 작은도서관의 역할’ 특강도 진행

 

전주시가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도서관과 동 주민센터간 연계 협력을 강화하고 나섰다.

시는 18일 완산도서관 강당에서 동 주민센터 동장 및 주민자치위원장, 공‧사립 작은도서관대표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주민센터-작은도서관 연계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작은 도서관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작은도서관이 주민들의 특화된 문화사랑방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서는 동 주민센터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알리고, 동 주민센터의 역할과 지원방안에 대해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간담회 후에는 박소희 (사)어린이와작은도서관협회 이사장의 ‘지역사회와 작은도서관의 공존 방안’을 주제로 한 특강을 듣고, 서로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전주시 완산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로 주민센터 관계자들이 작은도서관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작은도서관을 단순히 책 읽는 공간이 아니라 지역공동체의 거점으로서 다양한 특강과 독서동아리 활동이 있는 시민 생활문화공간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